영화 아바타1 SF판타지 영화 대작 아바타가 돌아왔다. 아바타2를 보기전에 기억을 되새기며 2편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아바타1 SF판타지 영화 대작 아바타가 돌아왔다. 아바타2를 보기전에 기억을 되새기며 2편

by JuJu주주 2022. 12. 31.

 
아바타
인류의 마지막 희망, 행성 판도라! 이곳을 정복하기 위한 ‘아바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가까운 미래, 지구는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머나먼 행성 판도라에서 대체 자원을 채굴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판도라의 독성을 지닌 대기로 인해 자원 획득에 어려움을 겪게 된 인류는 판도라의 토착민 나비족(Na'vi)의 외형에 인간의 의식을 주입, 원격 조종이 가능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를 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우주의 미래가 걸린 거대한 운명이 그에게 찾아왔다! 한편, 하반신이 마비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는 ‘아바타 프로그램’에 참가할 것을 제안 받아 판도라로 향한다. 그곳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걸을 수 있게 된 ‘제이크’는 자원 채굴을 막으려는 나비족(Na'vi)의 무리에 침투하라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임무 수행 중 나비족(Na'vi)의 여전사 ‘네이티리(조 샐다나)’를 만난 ‘제이크’는 그녀와 함께 다채로운 모험을 경험하면서 ‘네이티리’를 사랑하게 되고, 그들과 하나가 되어간다. 하지만 머지않아 전 우주의 운명을 결정짓는 대규모 전투가 시작되면서 ‘제이크’는 최후의 시험대에 오르게 되는데….행성 판도라와 지구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이 모든 운명을 손에 쥔 제이크의 선택은? 
평점
9.0 (2009.12.17 개봉)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조엘 무어, 미셸 로드리게스, 지오바니 리비시, C.C.H. 파운더, 웨스 스투디, 라즈 알론소, 딜립 라오, 맷 제럴드, 숀 안토니 모란, 제이슨 화이트, 스캇 로렌스, 피터 딜론, 숀 패트릭 머피, 제임스 피트, 켈리 킬고어, 케빈 도르만, 켈슨 헨더슨, 데이비드 밴 혼, 제이콥 톰우리, 마이클 브레인 로즈가이, 존 커리, 줄렌 레니, 루크 호커, 우디 슐츠, 피터 멘자, 소니아 이, 최일람, 카일라 워렌

2022.12.31 - [영화 리뷰] - 영화 아바타1 SF판타지 영화 대작 아바타가 돌아왔다. 아바타2를 보기전에 기억을 되새기며 1편

 

영화 아바타1 SF판타지 영화 대작 아바타가 돌아왔다. 아바타2를 보기전에 기억을 되새기며 1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2009년 12월에 개봉해서 인기를 끌었던 영화 아바타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 아바타 1입니다. 최근에 리마스터링으로 2022년 9월에 다시 개봉했었습니다. 이번에

iujoo.com

4. 뒤바뀐 현실과 아바타세계

아바타프로젝트로 그는 나비족과 점점 가까워졌다. 그는 목적과 임무를 서서히 잊게 된다. 

인간기지 퀴리치대령은 스파이조건으로 해준다고 제시했던 합의조건 이 아직 미달이지만 지금의 노력이 헛되지 않을음을 느끼도록 다리를 치료해주겠다고 했고, 지구행 셔트를 타라고한다. 하지만 제이크는 아직 나비족에서 성인식 단계에 이르지 않았다. 성인식 후 나비족을 설득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제안을 한다. 대령은 제이크 제안에 잠시 지구행을 보류를 한다. 그리고 드디어 나비족의 일원으로 일정받고, 영혼의 나무 밑 에서 네이티리는 제이크에게 완전히 마음을 열고, 서로는 사랑에 빠져, 둘은 하나로 맺어졌다. 그리고 다음날 대령의 강경한 지시로 인간족은 영혼의 나무를 불도저로 밀기 시작한다. 제이크는 이를 막고, 나비족 일족은 이것이 인간의 선전포고라고 분노를 한다.

 

5. 배신자로 낙인찍힌 제이크.

대령은 제이크의 헛짓거리에 분노를 해서 강제로 전송을 종료한다.

이미 시작된 전쟁 누군가는 원하고, 누구가는 원하지 않지만, 이미 시작한 전쟁 계속 해서 진행 된다.

제이크는 그동안 접속하지 못하다가, 1시간의 유예시간을 얻고 나비족을 설득할려고 한다.

하지만 네이티리와 부족들은 제이크의 고백을 듣고, 배신감을 느낀 부족들은 그에게 실망을 합니다.

배신자로 낙인이 찍힌 그는 붙잡히고, 대령은 나비족을 공격합니다.

그리고 나비족의 기둥이였던 나무 홈트리나무는 무너지고, 영혼의 나무로 집결하던 중 제이크는 링크가 끊기고 감금을 당합니다.

아바타 프로그램은 전면 폐기 당하고, 감금을 당했던 그들은 파일럿 트루디에 의해서 탈출에 성공합니다.

 

6. 전설의 토루크막토가 된 제이크

제이크는 탈출하고 간신히 아바타에 링크에 성공합니다. 그는 배신자라는 낙인을 없애기 위해 전설의 토루크막토를 길들이고 부족의 단합시킬려고합니다. 도망중에 부상을 당한 아바타 프로젝트의 박사를 구할려고 했지만 부상이 심해 그는 숨을 거두었다. 그리고 나비족을 이끄는 제이크.

인간과 맞서기 시작합니다. 첨단무기로 공격하는 인간을 막기란 무리였습니다. 그때 에이와가 제이크의 기도를 들었는지 대규모의 동물들이 몰려와서 인간측 병력을 쓸어버리기 시작합니다.

대령은 제이크의 접속장치를 찾아 나서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제이크의 접속장치를 찾는데 성공하는데 이를 네이티리가 막고 인간의 제이크가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전쟁은 나비족의 승리로 끝나고 이방인들은 소수의 승락받은 인간만 남은채 쫓겨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마지막 메시지를 컴퓨터에 남기고 아바타 육체에 영혼을 옮깁니다. 

영혼은 성공적으로 옮겨지고 영화는 끝납니다.

 

아바타2를 보시기전에 아바타1을 보시면서 기억을 되새겨보세요. 이미 리마스터링을 보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리마스터링 안 보신 분들은 간단한 줄거리를 보시고 가는거 어떤가요?

 

인간을 끊임 없는 욕심 하지만, 정의는 이긴다. 착한 소수의 인간과 원주민은 승리를 하게 됩니다. 

아바타2 물의길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