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 머큐리 전설적인 밴드 퀸! 전기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콘서트를 영화로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프레디 머큐리 전설적인 밴드 퀸! 전기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콘서트를 영화로

by JuJu주주 2023. 1. 4.

 
보헤미안 랩소디
“나는 스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전설이 될 것이다” 공항에서 수하물 노동자로 일하며 음악의 꿈을 키우던 이민자 출신의 아웃사이더 ‘파록버사라’ 보컬을 구하던 로컬 밴드에 들어가게 되면서 ‘프레디 머큐리’라는 이름으로 밴드 ‘퀸’을 이끌게 된다. 시대를 앞서가는 독창적인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중들을 사로잡으며 성장하던 ‘퀸’은 라디오와 방송에서 외면을 받을 것이라는 음반사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려 6분 동안 이어지는 실험적인 곡 ‘보헤미안 랩소디’로 대성공을 거두며 월드스타 반열에 오른다. 그러나 독보적인 존재감을 뿜어내던 ‘프레디 머큐리’는 솔로 데뷔라는 유혹에 흔들리게 되고 결국 오랜 시간 함께 해왔던 멤버들과 결별을 선언하게 되는데… 세상에서 소외된 아웃사이더에서 전설의 록밴드 ‘퀸’ 되기까지, 우리가 몰랐던 그들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평점
8.9 (2018.10.31 개봉)
감독
브라이언 싱어
출연
라미 말렉, 루시 보인턴, 귈림 리, 벤 하디, 조셉 마젤로, 에이단 길렌, 알렌 리치, 톰 홀랜더, 마이크 마이어스, 아론 맥커스커, 메네카 다스, 에이스 바티, 프리야 블랙번, 더못 머피, 디키 보, 팀 플리스터, 잭 로스, 맥스 베넷, 키런 하드캐슬, 브루스 맥키넌, 미셸 던컨, 마르틴 오엘베르만, 제스 라돔스카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영화는 전설적인 밴드퀸, 프레디 머큐리의 전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이영화는 2018년 10월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1. 프레디 머큐리 갈등과 성공

프레디 머큐리의 본명은 파로크 불사라 입니다. 그는 영국의 국적을 가졌으나, 그는 진지바르에서 태어났으며, 종교적인 이유로 영국으로 가족 전체가 이주하게 되었다. 

영화의 시작은 웹블리 스타디움의 공연 영화을 보여주면서 시작합니다. 프레디 머큐리는 인도 파르시민족이라는 부모님의 자부심과, 영국인으로서의 정체성에서 많은 고민과 갈등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갈등이 깊어지며, 방황하게 되고, 그는 양성애자였습니다. 

이 영화는 프레디 머큐리의 길을 따라가는 영화입니다. 그가 밴드 퀸을 만들기 전부터 시작합니다. 그는 원래 음악과 무관하게 지냅니다. 하지만 대학시절 밴드 멤버를 만나고 그는 퀸을 만듭니다. 그들은 처음부터 성공한것은 아니였습니다. 1집과 2집은 상업적으로 실패를 했지만 3집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간결하게 요약되었습니다. 영화에서 간결하게 표현한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도 굵직한 스토리 멤버들과 갈등, 밴드 음악이 어떻게 탄생하였는지를 보여줍니다.

영화는 후반부에 갈수록 갈등이 심화되면 성소수자의 프레디머큐리 갈등, 고민을 마지막에 다 해결하고 화려한 무대를 보여주며 끝납니다.

 

2. 그의 성공신화영화No, 그가 겪은 갈등을 그려낸영화

이 영화는 밴드 퀸의 성공, 프레디 머큐리 성공,천재성을 그려낸 영화가 아닙니다. 프레디 머큐리의 길, 성공하기까지의 갈등과, 성소수자로서의 갈등 그리고 에이즈를 알게되고나서, 죽음 받아드리는 그의 태도를 프레디 머큐리의 갈등을 그려낸 영화 같습니다. 그는 마지막에 에이즈를 알게 되고, 음악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죽기전까지 엄청난 명반들을 만들어 내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영화에서는 많은 부분을 각생했지만 밴드퀸을 라이브 에이드의 콘서트 장면은 정말 인상 깊을 정도 입니다. 유튜브의 풀영상이 있지만, 이 장면을 영화에서 정말 똑같이 재현했더라구요. 이 엔딩때 나오는 라이브 에이드의 콘서트 장면은 정말 손에 꼽을정도의 임팩트있는 퍼포먼스라고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퀸의 밴드를 몰라도 퀸의 노래를 정말 지나가다가도 한곡씩듣게 됩니다. 그들은 정말 엄청난 명곡을 만들어낸 사람들입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퀸의 음악에 빠져보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