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최대의 쇼 위대한 쇼맨! 감동스토리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지상최대의 쇼 위대한 쇼맨! 감동스토리

by JuJu주주 2023. 1. 3.

 
위대한 쇼맨
불가능한 꿈, 그 이상의 쇼!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이자, 꿈의 무대로 전세계를 매료시킨 남자 ‘바넘’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 <레미제라블> 이후 다시 뮤지컬 영화로 돌아온 휴 잭맨부터 잭 에프론, 미셸 윌리엄스, 레베카 퍼거슨, 젠다야까지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이 합류해 환상적인 앙상블을 선보인다. 여기에 <미녀와 야수> 제작진과 <라라랜드> 작사팀의 합류로 더욱 풍성해진 비주얼과 스토리, 음악까지 선보일 <위대한 쇼맨>은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는 메시지로 관객들에게 재미는 물론, 감동까지 선사할 것이다. THIS IS ME! 우리는 누구나 특별하다!
평점
8.9 (2017.12.20 개봉)
감독
마이클 그레이시
출연
휴 잭맨, 잭 에프론, 미셀 윌리엄스, 젠데이아 콜먼, 레베카 퍼거슨, 오스틴 존슨, 캐머런 실리, 케알라 세틀, 샘 험프리,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에릭 앤더슨, 엘리스 루빈, 스카일라 던, 라두 스핑헬, 폴 스팍스, 윌 스웬슨, 린다 마리 라슨, 바이런 제닝스, 베시 에이뎀, 데미안 영, 티나 벤코, 프레드릭 렌, 캐스린 메이슬, 다니엘 에버리지, 게일 랜킨, 어니 버튼, 칼리 애덤스, 슐러 헨슬리, 제임스 앤드류 오코너, 제이미 잭슨, 헨리 스트램, 마이클 바라, 나타샤 류 보르디초

 

오늘 소개시켜드릴 영화는 2017년 12월에 개봉했던 영화 위대한쇼맨입니다.

 

1. 행복한 가정, 평범했던 직장인에서 사업가로..

이 영화는 19세기 미국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그는 무역회사에서 회사를 다니던 평범한 직장인이였지만, 남중국해의 무역선이 태풍으로 침몰하면서 바넘의 회사는 파산해버렸다. 두 딸과 아내가 있던 바넘을 새로운 길을 찾아나섭니다. 그리고 그는 투자를 받아서 박물관을 세우는 첫 사업은 정말 파리만 날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딸의 이야기를 듣던 바넌은 유니콘 처럼 특이한 사람들을 찾으면 되겠다. 하는 아이디어로 특이한사람들을 모아 쇼를 준비합니다.

 

2. 승승장구 하던 쇼맨, 모든걸 날리다.

그는 특징있는 단원들을 찾았고, 마침내 특이한 단원들을 홍보하며 사람들을 끌어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엄청난 쇼를 보여주면서 쇼가 성공합니다. 하지만 모두다 그들을 환영하는거는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그는 승승장구합니다. 그리고 그의 가족은 발레공연을 관람하러가지만, 상류층의 시선을 광대라며 비웃기라도 하듯이 신선이 곱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인생의 파트너 필립을 만나게 됩니다. 그는 상류층에게 고급 문화 연극을 파는 사람이였습니다. 바넘을 그를 영입했고, 그와 상류층을 문화를 공략을 하기 위해 노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영국의 왕실에 초청을 받게 됩니다.

그는 거기서 유명한 오페라가수 제니 린드를 만나고 아이디어를 떠옵니다. 바넘은 그를 유럽뿐아니라 미국에서도 유명하게 해주겠다고 말하며, 그녀를 영입에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무대에서 그는 엄청난 가창력을 보여주며 바넘을 감동을 주게했습니다. 그리고 바넘은 제니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전역투어를 계획하고, 잔득 대출을 합니다. 그 공연은 41회를 해야 이율이 남는 투어였습니다. 필립은 그것에 대해 우려를 표했지만, 바넘은 강행합니다. 그리고 투어를 시작하는 바넘과 제니, 미국의 투어는 성공적으로  투어를 시작하고, 제니는 바넘에대해  무언의 고백을 하지만, 바넘을 이를 거부합니다. 제니는 거절당한후 투어를 하지않는다고 하였고, 마지막 무대에 작별인사라며 키스를 남기고 떠나며 스캔들이 벌어집니다. 그러던중 서커스는 시위자의 납입때문에 하루하루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그러던중 단원 시위자와의 패싸움이 일어나고, 시위자 중 한사람이 램프를 벽에 던지면서 불이 나고 건물에 화재가 나면서 홀라당 건물이 다 타버렸습니다. 

 

 

3. 영원한 동업자. 믿을 만한 사람

건물을 홀라당 다 타버리고, 바넘과 서커스 단원들은 다행이 무사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망연자실이였습니다. 그리고 모든것이 끝난줄 알았던 바넘 하지만 필립이 모아둔 돈이 있으니 다시 시작하자고합니다. 하지만 건물을 지을 돈은 턱없이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난 바넘은 큰 텐트 안에 시작하자고합니다. 그리고 큰 텐트안에서 바넘의 서커스는 다시 시작됩니다. 그리고 단원들과 춤을 추는데, 바넘은 필립에게 모자와 지팡이를 넘겨주면서 서커스의 전권을 넘겨주며 바넘은 가족들에게 돌아갑니다. 

 

위대한 쇼맨이 처음 영화가 개봉하고, 처음 봤을때 정말 가슴이 쿵쾅쿵쾅하며 정말 재미있게 본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위대한 쇼맨만의 어마어마한 OST들 정말 멋있게 삽입되어서 보는내내 재미를 더해주는거 같았습니다. 저는 이게 영화인지 뮤지컬인지 햇갈릴만큼 정말 멋있는 곡과, 춤이 첨과된 영화라고 볼 수 있죠. 그리고 같이 동업한 필립과의 멋있는 우정도 있으며, 가족에대한 가장의 헌심을표현해낸 영화인거 같습니다. 가족에게 잘해줄려고 열심히 돈을 벌지만, 뜻대로 되지않아 망하고, 다시 돈을 벌고 그걸 되풀이되며, 가장의 치열한 모습을 보여주고, 마지막에는 아내와 같이 딸의 발래공연을 다정하게 바라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해피엔딩을 끝이 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