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관상 사극영화 "내가 왕이 될 상인가?"
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관상 사극영화 "내가 왕이 될 상인가?"

by JuJu주주 2022. 12. 26.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시켜드릴 영화는 2013년9월에 개봉한 영화 "관상"입니다.

 

1. 얼굴, 관상을 보면 나는 알 수 있소.

뛰어난 관상가 (내경)은 원래 양반집 가문이였으나, 역적으로 몰려 가문이 몰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멀리 떨어진 산속에서 살며 속세와 연을 끊고 살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내경이 관상을 잘본다는 소문을 듣고 한양에서 기방을 운영하는연홍이라는 사람이 내경을 찾아와. 내경은 연홍과은 인연으로 한양에서 관상을 보게 됩니다. 내경은 한양 내려가기전 하나뿐인 아들 진영에게 편지를 쓸려고 했지만, 진영은 먼저 공부하러 나간다고 편지를 쓰고 나간 후 였습니다. 

내경은 가문을 일으킬 생각으로 연홍을 따라 한양으로 팽헌과 같이 가는데요. 내경의 실력은 한양에서도 소문이나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려왔습니다. 

유명세로 한양에서도 이름을 떨치게된 내경은 조선의 호랑이 기운 김종서를 만나게 됩니다. 내경은 김종서를 보자마자 그를 따르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김종서를 따르며 벼슬을 얻게된 내경은 왕까지 만나는게 됩니다.

 

2. 어린 단종, 역모를 꾸미는 수양대군

왕의 병세가 악화되자 왕은 어린 왕을 위해 역모를 꾸미는자를 가려낼것을 최고의 관상가 내경에게 명령을 지시합니다.

이를 눈치를 챈 수양대군은 자신의 관상이 아닌, 내경에게 다른 사람을 얼굴은 보이게 했습니다.

내경은 역모를 꾸밀 사람이 없다고하였고, 왕은 병이 악화되어, 눈을 감게 되었습니다.

이때 진짜 수양대군의 관상을 보게된 내경은 깜짝놀랍니다. 완벽한 역모의 관상이 였습니다.

김종서와 내경은 역모를 꾸미는 수양대군을 막기위해 먼저치기로 했습니다. 궁에 있던 내경의 아들 진형은 김종서대감을 모함했다고 하여, 양쪽눈을 잃게 됩니다. 이 사실을 본 팽헌, 팽헌은 김종서의 지시로 진형의 눈이 잃은줄만 알고 김종서와 내경의 정보를 수양대군에게 알려줍니다.

 

3.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수양대군은 조금더 빨리 역모를 시작해서 김종서를 공격합니다. 수양대군은 결국 김종서를 죽이고 역모에 성공을 합니다. 그리고 궁안에 있던 진형은 "수양대군의 신하가 되지않기로 했다"하여, 끌려나옵니다. 그것을 확인한 내경은 자신의 아들을 살려달라고 합니다. 수양대군은 마지막으로 "자신이 왕이 될 상이냐"묻습니다. 내경은 왕이 될 상이라고 말하지만, 수양대군은 이미 "나는 왕이 되었다."며 즉 내경의 대답이 늦었다며 활로 진형을 쏴 죽입니다.

이것으로 관상의 메인 이야기는 종료 됩니다.

 

관상만으로 가문을 일으킬려고 했던, 내경은 본인이 이러게 될거라고 알았을까요? 

이번 영화는 관상이라는 신기한 소재로 계유정난을 일으킨 수양대군을 표현했습니다. 이때 관상을 대해 처음 알은 사람도 있고, 관상학을 배울려는 사람도 많이 생겼다는거 같았습니다. 

 

728x90

댓글